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핫 이슈

[키앤코어] 7월 20일 오늘의 핫 이슈 TOP 3 살펴보기!

by 키앤코어 2022. 7. 21.
728x90

안녕하세요. 키앤코어입니다.

매일 매일의 핫 이슈를 정리해서 여러분들께 전달드립니다.

오늘 7월 21일자의 핫 이슈 TOP 3 입니다.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Nike)는 작년 12월, 가상 패션 스타트업인 알티팩트(RTFKT) 스튜디오를 인수했습니다. 최신 기술과 패션을 결합해 실제를 넘어 가상현실까지 노려보겠다는 것인데요. 인수 이후 NFT(대체불가능토큰) 운동화를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4월 판매된 이 제품의 이름은 'RTFKT x 나이키 덩크 제네시스'로, 실존하지 않고 디지털로만 존재하는 NFT 제품이나 거래가격이 1000만원에 육박하는 높은 인기를 보였습니다. 나이키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번에는 AR(증강현실) 후디(후드모자가 달린 의류)를 판매합니다.

제품의 이름은 'RTFKT x 나이키 AR Genesis Hoodie(제네시스 후디)'로, 의류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메라를 통해 후디의 QR코드를 스캔하면 AR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특수효과가 나타나며, 이외에도 다양한 옵션 추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음악계는 표절 논란으로 시끄럽습니다. 가수 유희열이 지난해 9월 발매한 '아주 사적인 밤'이 일본 가수인 사카모토 류이치의 '아쿠아'를 표절했다는 논란이 있어 유희열이 오랜 시간 MC로 있었던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자진하여 하차를 결정하기도 했었죠.

싱어게인을 통해 인기 가수가 된 이무진도 최근 표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인기곡인 '신호등'이 일본 가수 세카이노 오와리의 '드래곤 나이트'와 유사하다는 주장을 일부 누리꾼이 한 것인데요. 소속사인 빅플래닛메이트엔터는 누리꾼의 표절 의혹에 전면 부인했습니다.

빅플래닛메이트엔터는 "신호등은 이무진이 직접 겪은 감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창작물. 전체적인 곡 구성, 멜로디, 코드 진행 등을 분석했으나 의혹이 제기된 곡과 무관하다"고 밝혔으며,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임을 덧붙였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0일, 미국의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던 비트코인의 75%를 매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이같은 결정에 대해 "중국의 코로나19 봉쇄가 언제 풀릴지 알 수 없어 현금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일론 머스크는 코인 시장에 우호적인 발언을 하며 도지코인을 띄우거나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구매할 수 있게 하기도 했는데요. 돌연 이를 중단하는 등 오락가락한 행보를 보이며 코인시장을 뒤흔들었습니다. 이번에 비트코인을 대량 매각한 것도 마찬가지인데요.

 

테슬라의 이와 같은 결정에 반등을 노리던 코인시장은 크게 출렁였고, 비트코인 가격은 2.5% 이상 급락했고, 이더리움은 3%나 떨어졌습니다. 전세계 네티즌들은 일론 머스크의 행동에 '암호화폐 가격조작꾼' '암호화폐계에서 영구 추방해야 하는 사기꾼'이라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이상 키앤코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키앤코어를 '좋아요' 및 '팔로우' 하시면
매일 유익한 정보와 실시간 이슈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