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의 이슈

[키앤코어] 한국 vs 가나 라인업 프리뷰! 예상 승률과 주목해야 할 선수는?

by 키앤코어 2022. 11. 28.
728x90

안녕하세요. 키앤코어입니다.

오늘은 축구 관련 소식 전달드립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의 분위기가 한창 달아올라 있습니다. 한국이 튼튼한 조직력과 집중력을 보이며 우루과이를 상대로 막상막하의 경기를 펼쳤는데요. 오늘은 가나와의 대결이 진행됩니다.

잠시 후 10시부터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비록 포르투갈에게 패했으나 2대 3이라는 좋은 성적을 보여줬던 가나와의 경기입니다. 양 팀의 선발 라인업을 살펴보시겠습니다. 먼저 한국입니다.

골문을 김승규 골키퍼가 지키며, 김진수와 김문환이 양 풀백을, 권경원과 김영권이 센터백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비의 핵 김민재는 부상으로 인해 선발에 미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드필더에는 우루과이전과 마찬가지로 황인범과 정우영이 투 볼란치를, 손흥민과 나상호가 양쪽을, 이재성이 중앙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톱으로는 조규성이 선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스포츠 천문업체인 디애슬레틱은 양 팀 모두 이 경기의 승리가 중요한 만큼 공격적인 축구를 할 것으로 봤으며, 이강인이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도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이에 맞서는 가나는 아티-지기(갈렌)이 골키퍼를, 바바(레딩)와 램프티(브라이튼)가 양 풀백을, 센터백에는 아마티(레스터)와 살리수(사우샘프턴)가 출전하여 4백을 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드필더에는 사메드(랑스)와 파르티(아스날)이 투 볼란치를, 안드레 아예우(알사드)와 카말딘(렌)이 양쪽을, 쿠두스(아약스)가 중앙을, 윌리엄스(빌바오)가 원톱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양팀이 모두 4-2-3-1 포메이션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며, 포르투갈 전에서 가장 많은 볼 터치와 패스 성공, 태클을 기록한 토마스 파르티가 가나 전술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디애슬레틱은 이외에도 쿠두스, 아예우, 윌리엄스를 주목해야 할 선수로 꼽았으며, 슈퍼컴퓨터 승률예측 사이트 옵타는 이 경기 승률은 한국이 40.9% 가나는 31.3%, 무승부는 27.8%로 예측했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이상 키앤코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키앤코어를 '좋아요' 및 '팔로우' 하시면
매일 유익한 정보와 실시간 이슈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