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의 이슈

[키앤코어] 16강 진출 경우의 수는? 슈퍼컴퓨터가 예상한 F조 결과

by 키앤코어 2022. 11. 29.
728x90

안녕하세요. 키앤코어입니다.

오늘은 축구 관련 소식 전달드립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이 한창 달궈지고 있습니다. 조별예선 경기가 몇 경기 남지 않음에 따라 16강 진출팀의 윤곽이 보이고 있는데요. 어떤 국가가 과연 본선에 진출하게 될까요?

슈퍼컴퓨터는 어떤 팀들이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지, 진출 경우의 수는 어떻게 될지 함께 알아보시겠습니다. 먼저 크로아티아, 모로코, 벨기에, 캐나다가 속한 F조입니다.

크로아티아 vs 벨기에와 캐나다 vs 모로코 두 경기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승점은 크로아티아 4, 모로코 4, 벨기에 3, 캐나다 0으로 캐나다의 탈락 확정 외에는 아직 결과가 불투명합니다.

크로아티아는 다음 경기에서 패배하지만 않으면 진출이 확정됩니다. 슈퍼컴퓨터가 예상한 승률은 크로아티아의 승리 36.5%, 무승부 26.3%로 62.8% 확률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벨기에는 다음 경기에서 크로아티아를 무조건 꺾어야 합니다. 슈퍼컴퓨터가 예상한 승률은 벨기에의 승리 37.2%로, 이 확률을 뚫고 크로아티아를 이겨야만 극적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모로코는 다음 경기에서 패배하지만 않으면 진출이 확정됩니다.슈퍼컴퓨터가 예상한 승률은 모로코의 승리 46.5%, 무승부 26.2%로 72.7% 확률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모로코가 만약 캐나다에게 패배한다고 해도 크로아티아가 벨기에를 꺾을 경우 조 2위로 진출할 수 있으며, 무승부인 경우에도 벨기에보다 득실차에서 앞서 진출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캐나다는 어떤 경우에도 진출이 불가능한 상태가 됐습니다. 승리 확률 자체도 낮으나 승리하더라도 골득실이 낮아 4위가 확정되어 이번 월드컵은 조별예선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16강 진출 예상팀은 크로아티아와 모로코로, 모로코가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최소한 무승부를 챙기기 위해 아직 긴장을 놓지 않아야 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이상 키앤코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키앤코어를 '좋아요' 및 '팔로우' 하시면
매일 유익한 정보와 실시간 이슈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